영화 해리포터 속 고아로 태어나 천대받았던 주인공 해리, 모두가 안 될 것이라고 했지만 기적 같은 월드컵 4강 신화를 쓴 히딩크호, 가난한 형편에 학교에 진학하지 못하다가 검정고시를 거쳐 사법시험에 합격한 후 자수성가한 정치인까지...이들은 어려운 역경을 겪었지만 열정과 노력으로 어려운 상황을 극복했다는 공통점이 있다. 물론 처음부터 능력 있고, 화려하며, 성공한 사람들에게 대중들의 시선은 1차적으로 쏠리기 마련이다. 하지만 오히려 승리자들보다 불리한 상황 속에서 분투하고 있는 ‘약자’인 언더독(underdog)을 응원하고 공감하는
스테판 커리의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GSW)가 11일 TD가든에서 열린 NBA 파이널 4차전에서 보스턴 셀틱스를 제압하며 시리즈 동률(2:2)를 이뤘다. 골든스테이트는 돌아온 주포인 스테판 커리와 클레이 탐슨, 드레이먼드 그린 'BIG 3'가 합을 이루며 4차전 원정 경기에서 승리할 수 있었다. 반대로 보스턴 셀틱스는 NBA 차세대 스타인 제이슨 테이텀과 'Mr. No.7' 제일런 브라운의 활약로 1, 3차전 승리를 따냈지만 4차전 홈에서 펼쳐진 경기에서 발목을 잡히면서 어려움을 맞았다.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는 2019년 NBA 파이
MZ세대는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의 한정판 운동화를 사기 위해 수없이 응모에 도전한다. 또한 연예인의 한정판 굿즈를 사기 위해 전날 밤부터 텐트를 치고 기다림의 시간을 견디기도 한다. 이러한 ‘희소성에 대한 소장 욕구’와 ‘팬심’을 모두 겨냥한 것이 있다. 바로 ‘NFT’다. 특히 스포츠에 NFT를 적용하여 새로운 이익을 창출하는 산업이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 NFT에 대한 수요의 원인은? NFT(Non-Fungible Tokens)는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한 대체불가능토큰이다. 2021년 영국 콜린스 사전에서 메타
모두가 레드오션이라고 생각하는 스포츠 용품 시장. 그 치열한 경쟁 속에서 후발주자들이 살아 남을 수 있을까?나이키와 아디다스, 스포츠 용품 시장의 양대 산맥 속에서 지각변동을 일으킨 언더아머(UNDER ARMOUR). 심지어 언더아머는 2015년, 글로벌 매출이 39억6000만 달러(4조6000억원)를 돌파하며, 아디다스를 제치고 미국 스포츠 브랜드 시장에서 나이키의 뒤를 이어 매출2위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 과연 단기간에 급성장 할 수 있었던 언더아머 만의 비결은 무엇일까?먼저 기존에 존재하던 대부분의 스포츠의류는 신발이나 겉에 입는 운동복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 때문에 스포츠의 기능적인 면보다는 화려한 디자인에 많은 관심을 쏟아 부었던 것이 사실이다. 때문에 타 브랜드에 비해 언더
올해 1월 우리나라에 진출한 미국의 2위 스포츠 기업 언더아머가 ‘스테판 커리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셀럽 마케팅(Celeb marketing)의 효과는 업계 1위인 나이키를 보더라도 어떤 모델을 쓰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나이키는 실적악화에 따른 어려움에 처했을 때 데뷔도 하지 않은 마이클 조던을 후원하며 훗날 스포츠 의류 업계 1위의 기반을 닦았다. 나이키의 선택이 옳았다는 것은 ‘조던’시리즈가 아직까지도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는 사실이 증명한다. 2013년 언더아머의 선택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커리도 여느 NBA 스타들과 마찬가지로 데뷔 후 4년 동안 나이키와 함께 했다. 하지만 2013년 나이키는 커리의 스타성이 부족하다고 판단하고 커리에
"차마리소비자패널"에서 실시한 대학생 80명(남여 각 40명)대상 '대학생이 가장 선호하는 스포츠브랜드' 설문조사결과 나이키 51%, 아디다스 28%, 언더아머가12%로 1,2,3위를 각각 차지했다. 이 중에서도 나이키는 50%를 넘는 선호도를 보이며 국내 스포츠브랜드에서 탄탄한 입지를 확인했다. 해당 브랜드를 꼽은 이유로는 제품의 품질과 디자인 그리고 홍보 및 브랜드이미지가 균형있는 다득표를 보였다. 소비자가 느끼기에 어느 하나 빠지지않는 강점을 나타낸 것이다. 또한 마이클 조던을 모델로 내세운 'Air Jordan'에 대한 은 층의 꾸준한 지지는 나이키를 더욱강하게 만들었다. 나이키를 포함한 국내 스포츠 브랜드 Top 2 스포츠브랜드인 아디다스의 경우 나이키 비슷한 선호도를 나타낼 것 같았던 예상과